본문 바로가기

속닥속닥

수동미션과 자동미션, 당신의 선택은?

수동미션과 자동미션

 

manual trasmission

automatic trasmission

 

 

처음으로 운전한 차는 수동이었어요. 3년가량 몰았는데 뭐랄까, 그냥 별 느낌이나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오토를 몰았으나... 그 느낌은 아직도 지울 수 없습니다.

 

‘어라, 내가 운전하는 차인데 내 마음대로 조작이 안되네? ’

 

그렇습니다. 수동만 몰다가 자동으로 바꿔서 1년간 몰아보니 한쪽 손을 어찌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앞으로 나가는 느낌도 안들고 RPM만 솓구치는 ‘공허’한 느낌이었습니다.

 

..........

 

애마를 바꾸려 합니다. 하지만 고민이 많이되네요.

 

요즘 중형차는 수동미션이 장착된 차량이 요즘 '매'우 한정되있는것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국내산은 LF쏘나타, K5가 LPG혜택을 받으면 가능한 걸로 파악됐고 수입차는 조금 더 알아봐야 할 듯하네요.

 

(웃긴게... 쏘나타는 수동미션을 구입하려면 깡통만 가능하더군요. 수동미션에 어떠한 옵션을 장착할 수 없다는...;; )

 

점점 수동미션 장착 차량이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쏘나타의 경우도 LF 초반에는 없다가 뒤늦게 나온것 같고, 2016년형 부터는 이마저도 없앤다는 것 같네요.

 

어디가서 이런고민 말하면 변태취급 하던데.. ㅠ 누가 수동미션 운전하냐고.. ㅠㅠ

그 느낌은 아는 사람만 아는걸까요?

  

수동미션과 자동미션

고민이 많이 됩니다.

 

으윽...........


여러분 생각은 어떠세요?








 

 

 

 


'속닥속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도 키덜트?  (0) 2015.11.11
가끔은  (0) 2015.11.09
오늘 점심은~~~~  (0) 2015.11.07
안전한 드라이브, 쏘나타 장기렌트카 싼곳 이용하기  (0) 2015.11.02
그릴은 고기궈먹는거  (1) 2015.10.29